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각광받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비명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각광받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비명
  • 이민지 시민기자
  • 승인 2019.05.0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개시 두 달 만에 연간목표 35% 달성, 전국대표 힐링프로그램 자리매김

 

중부권 최고의 힐링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는 금년에도 뜨거운 인기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제천의 우수한 한방인프라와 관광자원을 교육과 접목시켜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전국의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하지만, 기수별 40명의 제한된 인원만 수용할 밖에 없어 넘치는 수요를 감당할 수 없어 안타까운 실정이다.

특히, 금년부터는 제천한방바이오산업 육성·홍보 기관인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에서 주관 추진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은 2013년도 운영 개시 이래 매년 교육인원이 증가하였으며, 금년에는 일반기수 20기수 800명, 특별기수 8기수 320명을 목표로 총 1,12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예상이었으나 특별기수 교육 수료인원은 기존 목표대비 2배를 상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최근 특별기수에서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 김정식 구청장과 구청직원 38명이 함께 입교하였다.

이들은 금번 방문을 통해 제천 한방체험과 지역 관광명소를 탐방하고 제천화폐 ‘모아’로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체험을 하는 등 제천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