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소통 드로잉 콘서트‘당신의 이름이 꽃입니다.
감성소통 드로잉 콘서트‘당신의 이름이 꽃입니다.
  • 이민지 시민기자
  • 승인 2019.05.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과 같이 소중한 자신을 알아가는 대신초의 교육공동체 연수

 

대전대신초등학교(교장 이순희)는 5월 9일(15:00~17:30) 창의인재 씨앗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중구 관내 지역의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는 감성소통 드로잉 콘서트 ‘당신의 이름이 꽃입니다’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공동체 연수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되었고,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3층, 대강당)에서 약 200여명의 지역 주민과 학부모, 교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에 열린 감성소통 드로잉 콘서트 ‘당신의 이름이 꽃입니다’는 부모들의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고 응원하며,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필요한 부모의 역할과 책임, 자녀교육으로 힘들었던 부모의 마음을 스토리텔링으로 어루만져주었다. 이러한 문화와 예술 그리고 감성을 울리는 드로잉 콘서트는 지역 주민과 학부모들에게 삶을 되돌아보고, 세상을 따뜻한 눈으로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선물하였다.

수많은 인생의 고비를 슬기롭게 대처하며 삶을 아름답고 소중하게 가꾸는 인생에 대해 음미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마음을 들여다본 이번 콘서트는 <TJB> 방송의 <화첩기행> 출연자로 유명한 박석신 화가와 정진채 가수의 그림과 노래, 그리고 스토리가 함께 어우러진 콜라보레이션의 감성 콘서트였다. 이번 콘서트는 대전대신초등학교가 주관하며 대전글꽃초, 대전대문초, 대전동문초, 대전버드내초의 협찬을 받아 꾸려진 행사로 지역의 교육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2018학년도부터 창의인재 씨앗학교로 지정된 대전대신초는 교육공동체간 교육철학의 공유 및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새로운 지역 교육공동체 문화의 활성화에 대해 전 교직원이 고민하는 과정에서 성사된 의미있는 행사이다.

이날 특강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이 참석하여 관계자를 격려하고 의미있는 행사를 축하했으며, 그 밖에 관련 교육기관의 인사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마친 대전대신초 이순희 교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학부모에게 힐링의 시간과 감성 소통의 시간이 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는 거점 센터로서의 역할을 하는 학교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나눔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희망과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