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제88회 삼척인문아카데미 개최
강원 삼척시,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제88회 삼척인문아카데미 개최
  • 장수연 시민기자
  • 승인 2019.06.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화) 오후3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88회 삼척인문아카데미 개최

삼척시는 오는 11일(화) 오후3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88회 삼척인문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인문아카데미는 경상대학교 한상덕 교수를 초청하여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한문 명구 속, 살아 숨 쉬는 인문학 정신을 살펴 다소 부족한 삶 속에서도 행복을 노래할 수 있는 지혜는 무엇인지, 역경에 처한 우리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이야기들로 행복을 위한 바람직한 삶의 방향을 알아본다.

삼척시 관계자는 “한문 명구 속에서 바람직한 가치관과 참다운 행복 찾기를 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강원도내 최초로 책 읽는 도시를 선포한 삼척시는 윤홍균 원장님의 ‘어떻게 나를 사랑할 것인가’ 등 3월부터 6월까지 「2019년 삼척인문아카데미」를 총 6회 운영하였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내 삶의 주인 되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5월부터 9월까지 총15차시를 운영하며 ‘행복한 나비효과’로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