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9년 하반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실시
울산시, ‘2019년 하반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실시
  • 장수연 시민기자
  • 승인 2019.06.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하반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실시
오는 6월 26일까지 교육생 접수

울산시는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6월 26일까지 2019년 울산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15기 아카데미) 신청자를 모집한다.
(재)울산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에 위탁해 무료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입문 및 기본, 심화교육을 5일간(7월 1일 ~ 7월 9일) 총 24시간(오후 1시 ~ 6시) 과정으로 진행한다.
시는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이해, 우수 사례 공유, 마을사업 탐방·체험, 사업계획서 작성법, 법인 설립 과정 등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해 교육한다. 특히 다양한 지역자원 발굴을 위해 그룹 토론과 발표를 통한 지역지원찾기 워크숍, 마케팅 흐름 및 소비자 심리 강좌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오는 6월 26일까지 (재)울산경제진흥원 또는 시·구·군 누리집을 참조해 (재)울산경제진흥원 및 구·군 해당 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의 인적․물적․문화적 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주민 주도의 마을기업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지속 발전가능한 마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을기업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으로 매년 행정안전부가 지정한다. 울산에는 올해 신규 지정된 4개 마을기업을 포함해 총 45개의 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