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유시민대학, 학위제 관련 시민의견 듣는다…11일 공청회
서울자유시민대학, 학위제 관련 시민의견 듣는다…11일 공청회
  • 김재희 시민기자
  • 승인 2019.07.10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명예시민학위제 석사과정 세부 운영 계획 마련 위한 대시민 공청회 개최
이날 명예시민학위제 기본(안) 제시하고, 질의응답 및 시민제안으로 진행
공청회 결과를 반영하여 명예시민학위제 석사과정 세부 운영 계획 수립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당일 현장 접수 후 누구나 첨석 가능

 

올해 3월 첫 명예시민‘학사’를 배출한 서울자유시민대학이 11일(목) 오후 2시에 시민청 태평홀(신청사 지하2층)에서 명예시민학위제 ‘석사’ 과정 운영을 위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명예시민학위」란 서울자유시민대학의 정규강좌를 일정 시간 이수하고, ▴연구과제 수행 ▴사회참여활동 등 기준을 충족한 학습자에게 수여하는 비공인 학위로, 명예시민 학사·석사·박사로 구분된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서울자유시민대학이 운영하는「명예시민학위제」(이하 시민학위제)의 교육 목표를 설명하고, 시민석사의 취득기준 기본(안)을 제시한 후, 이에 따른 시민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이에 따라서 서울시는 시민학위제의 석사 취득 기준 등 세부 계획을 최종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서울자유시민대학은 오는 9월 중 석사과정 참여자를 모집하게 된다. 시민석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시민은 시민‘학사’학위 취득 후 ‘석사’과정 신청서를 제출하면 승인 이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명예시민석사가 첫 배출된 후에는 명예시민박사 과정도 마련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공청회 참여는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울시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엄연숙 평생교육국장은 “명예시민학위는 서울시민의 배움에 따른 빛나는 결실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이수 시스템이 갖춰져야 할 것”이라며 “이를 설계하는데 있어 많은 시민이 공청회에 참석하여 좋은 의견을 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이나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국(02-739-27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