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19. 취업의 시작을 돕기 위한 취업역량강화교육 실시
은평구 2019. 취업의 시작을 돕기 위한 취업역량강화교육 실시
  • 김재희 시민기자
  • 승인 2019.07.10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중·장년층 구직자 대상 직장 적응력 등 취업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9. 취업역량강화교육」을 7.29.(월)~7.31.(수)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3일간 구청 상시학습교육장에서 진행한다.

대상으로는 중·장년층의 취업의지가 강한 구직자, 꾸준한 취업알선에도 불구하고, 면접에서 빈번히 떨어지는 구직자,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 등 15명 내외의 소수의 인원으로 구 일자리센터의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심층 상담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일차에는 「취업의 첫 스텝, 나를 파악하기」라는 주제로 프로그램 진행자와 참여자의 자기소개 등으로 친밀감을 형성하고, 성격유형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강점을 파악함으로써 이에 맞는 직업 및 직무 탐색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원할한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하며,

2일차에는 「일, 그리고 취업알아가기」라는 주제로 직업이 가지는 의미와 트트렌드에 맞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취업지원 사이트 소개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3일차에는 「성공취업을 위한 이미지메이킹」이라는 주제로 직장인으로서의 기본매너, 긍정적이고 자신감있는 이미지 형성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제공 및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며 필요 시 구 직업상담사와의 동행면접을 병행하여 심리적인 안정감 회복 및 구직활동을 유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노동팀(☎351-6826)이나 은평구 일자리센터(☎ 351-6856~685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