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단 성과발표회 성료
충북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단 성과발표회 성료
  • 이민지 시민기자
  • 승인 2019.07.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충청북도협회(회장 이순희, 이하 충북복지관협회)는 24일 충주 호암체육관 메인홀에서 도내 발달장애인 및 가족, 관계자 등 2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차년도 발달장애인 평생 교육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충북복지관협회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부터 2017년부터 3년 간 지원금을 받아 추진했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단의 운영 성과와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식전행사로 모두의 화합을 주제로 한 참여자 공연과 레크리에이션이 이루어 졌으며, 이어서 공공기관‧학계‧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그룹인 평생교육지원단의 연구조사활동 성과 발표와 도내 12개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결과 발표와 시상, 명랑운동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장애인복지관에서 축적하고 있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경험이 널리 공유된 것 같다.”면서,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앞으로 충북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장애인 먼저, 충청북도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충북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단에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학령기 이후 교육복지에서 소외받기 쉬운 장애인들의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