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강사역량 강화로 품격높은 평생교육 도시 만든다
강원 삼척시, 강사역량 강화로 품격높은 평생교육 도시 만든다
  • 장수연 시민기자
  • 승인 2019.08.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하반기 삼척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삼척시가 평생교육강사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품격높은 교육문화 도시를 구현하고자 8월 28일(수) 오후 1시 30분 평생학습관에서『2019년 하반기 삼척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잔디와소풍 대표 김인식 강사와 한국힐링교육센터 지도교수 박경선 강사를 초청하여, 삼척시 관내 평생교육강사 및 관계자 1백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먼저 김인식 강사가 ‘잘 나가는 강사, 좋은 강의 3원칙’을 주제로 잘 나가는 강사의 사전준비 3요소, 시작부터 빠져드는 5단계 공감학습, 진짜 좋은 강의 3원칙을 강연하며, 두 번째로 박경선 강사는 ‘유쾌한 감정관리법’을 주제로 감정지수 테스트, 감정표현법 및 셀프코칭법, 감정관리 전략에 대해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이 삼척시의 평생교육의 질 향상 및 품격높은 교육문화도시를 구현하고, 시민 모두가 즐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매년 평생학습관 및 읍·면·동의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경로당 등의 은빛학교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매년 9,500여명에게 평생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한글교실 및 중·고등학력 검정고시반 운영 등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