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하반기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강원 삼척시, 하반기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 장수연 시민기자
  • 승인 2019.08.3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지난 28일 오후 1시 30분 평생학습관에서 개최

삼척시가 품격 높은 교육문화 도시 구현을 위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난 28일 오후 1시 30분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잔디와 소풍 대표 김인식 강사가 ‘잘 나가는 강사, 좋은 강의 3원칙’을 주제로 잘 나가는 강사의 사전준비 3요소, 시작부터 빠져드는 5단계 공감학습, 진짜 좋은 강의 3원칙을 강연하였고, 이어 한국힐링교육센터 지도교수 박경선 강사는 ‘유쾌한 감정관리법’을 주제로 감정지수 테스트, 감정표현법 및 셀프코칭법, 감정관리 전략에 대해 강연하여 참석자들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이 삼척시의 평생교육의 질 향상 및 품격높은 교육문화도시를 구현하고, 시민 모두가 즐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매년 평생학습관 및 읍·면·동의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경로당 등의 은빛학교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매년 9500여 명에게 평생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한글교실 및 중·고등학력 검정고시반 운영 등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